본문 바로가기
BE NURSE/STUDENT NURSE

간호사 국가고시 공부방법 ( 135점 → 260점 , 야 너두 할 수 있어 ★ )

by Kykomory 2022. 1. 23.

 

1월 1일 첫 곡으로 무조건 들어야 되는 곡

아직 합격 발표 전이지만 ,, 

마킹실수로 떨어지는거 두려워서 마킹 20번 확인하구 나왔습댜 ! 

 

 당 ! 당 ! 하게

국가고시 준비한 과정? 준비? 모두 작성해보겠습니다 -

 

.

.

.

.

우선 저의 국가고시 모의고사 성적부터 보여드릴께요

((이거 보면 없던 희망도 생길걸여 ?))

 

10월 퍼시픽 간호사 국가고시 모의고사 = 총점 147

11월 필통 간호사 국가고시 모의고사 = 총점 135 (ㅋㅋ)

12월 과학회 간호사 국가고시 모의고사 = 총점 170 

12월 필통 간호사 국가고시 모의고사 = 총점 190

1월 퍼시픽 간호사 국가고시 모의고사 = 총점 240 

 

"  62회 간호사 국가고시 =  260점  / 295점 "

 

저희 학교는 10월 달부터 온라인 & 대면 모의고사를 치루었습니다.

 

하지만 뭐.. 아무생각 없습니다

 

하도 주위에서 간호사국가고시 합격률이 95%가 되는데 뭐가 걱정이냐 !! !!!! 하는데

 

모의고사 2번 정도 쳐보시면

"??????? 합격율 진짜야 ???????? 거짓말 같은데 .. 난 떨어질 것 같은데..?" + 다리 달달 + 심장 쾅쾅 

 

저희 학교는 졸업시험이 12월 간호과학회 모의고사로 대체 한다구해서 

 

저는 11월 중순 부터 공부했어요 !

 

사실 11월부터 끄적..하긴 했는데 대체 어떻게 준비해야해 ?라는 고민으로

20일이나 보냈지 모에여ㅛㅋ..ㅠ

 

저의 스펙은  .. 그런거 없고 시작부터 개념이 없습니다 개념이 !!!1 개념 없어 !!!!!!!

( 이런 사람들에게 불안해하지말고 힘내라고 쓰는 글 .. ) 

 

 

 

 < 추천하는 간호사 국가고시 준비 책 >

 

1. 홍지문 간호사 국가고시 요약집 - 추천★★★★★ : 그냥 짱.. 굿..

2. 홍지문 5일 완성 모의고사  - 추천★★★★★ :

3. 에듀팩토리 7days 모의고사 (ㅅㅂ데이즈로 유명) - 추천★★☆☆☆ 

4. 퍼시픽 단권 문제집 (죽어도 모르겠는 단원만 풀었음) - 추천 ★★★★☆ 

5. 필통 다빈도 문제집추천 - 추천★★★★★  : 기출, 기출변형 문제집

6. 간호사 국가고시 기출문제집 - 추천  ★★★★☆

 

제 실제 공부방법보다는 다시 준비한다면 이렇게 해야지.. 로 보충해서 써보겠습니다 

 

 

공부는 D-70일부터 시작해보는걸 추천드립니다 (11월 중순)

저는 2학기는 버리고 수업시간에도 국가고시 준비했습니다.

보시다시피 10월 11월 모의고사 성적이 진짜 ㅈ댔기 때문이죠..

학교에도 전공책 안들고오고 국가고시 요약집 펴놓고 공부하는 애들이 대부분이였어요

 

제가 부족한 개념 과목 우선순위부터 정하고 공부 시작했어요

1. 성인 2. 간호관리학 3. 지역사회간호학 4. 법규 5. 아동간호학 6. 여성간호학 7. 기본간호학 8. 정신간호학

 

11월 공부방법 :

정신, 기본간호학 빼고 하루에 2~3과목 씩 목표 양 정해놓고 차근차근 시작했어요. 물론 성인 위주 !!

 

12월 공부방법 :

단권 아직 못끝낸거 차근차근 보고

다빈도로 법규 빼고 7과목 홍지문 요약집 보면서 정리했어요.

(법규는 수업시간에 잘듣기 진짜로 제발 들어줘..)

 

1월 공부방법 :

법규 단권(간호과학회) 풀면서 하루에 1~2단원씩 차근차근 외웠어요.

과학회가 문제만 수록되어있고 문제양이 적어서 1월에 풀기 부담없었고 문제도 좋았어요

 

최근 기출 1개년 풀고 기출에 대한 감을 익히고

5일완성, 7days 풀고 오답노트했어요 !

((시간 남으면 3~4개년 문제 푸는 거 추천드립니다))

 

 

 

 

< 성인간호학 공부방법 > 

- 이 공부방법 기반으로 나머지 과목 공부해도 좋을 것 같아요 - 

 

"단권 (소화기계, 순환기계, 호흡기계, 근골격계)  → 필통 다빈도 →  5일완성 (4일까지) →  7days(5일까지만)  

 5일완성 (5일) 5개년 기출문제"

 

- 11월 중순 ~ -

코로나 비대면으로 수업을 안들었기때문에 저는 진짜 개념이 없었어요. 

그래서 11월 중순부터 바로 시작했습니다.

소화기계, 순환기계, 호흡기계 3대장 이것만 요약집개념 + 단권문제집 으로 꼼꼼하게 공부했어요.

나머지 단원은 뒤에서 푸는 문제집에서 오답노트로 보충하면서 공부했습니다 !

걱정하지마시구 저거 3개만 무조건 잡기 ..

((단권은 1회독만))

 

- 12월 -

홍지문 요약집 + 필통 다빈도로 넘어갑니다.

아마 멘붕올거에요 .. 단권을 했음에도 너무 어렵거든요 

하지만 포기하지말고 오답노트 꼼꼼히 하면서 열심히 푸시면 됩니다

((다빈도 2회독))

 

 - 1월 -

5일 완성 풀기전에 기출 1개년만 풀고 넘어가용 !! 왜냐면 점수가 예상보다 높게나와서 힘을 줍니다 .. 진짜루용

 

5일완성 .. 국시난이도랑 비슷하면서 문제가 좋아서 유명한 책이에요

여기서 국가고시 문제도 많이 나왔어요 진짜 신기 .. 고마운 문제집 ♥ (누가만들었나요 정말 사랑해요)

5일완성은 2일 1회씩하고 문제풀이 + 오답노트 동시에 해서 10일 정도 걸렸어요.

 

1월 10일... 10일동안 뭘할까 고민하다가 

어렵다던 7days로 멘탈을 한번 망가뜨려볼까 자해시도 ..

(하도 풀면서 멘붕와서 실제로 국시에서 어려운 과목나왔을 때에도 그냥 그랬음 나름 도움된듯)

 

7days 풀고 5회분 푸니까 15일.. 되었어요. (D - 6 ) 

 

남겨둔 5일완성 5일차 풀면서 멘탈을 가다듬어주었어요 .. ㅎㅎ

 

국시가 얼마 남지도 않았는데

7days, 5일완성 둘 다 볼라니 책넘기는 시간도 아까워서

부족했던거 오답하면서 형광펜으로 표시해둔걸 싹 다 오렸습니다.

 

 

이렇게 집에서 문제 오리고 D-5일 부터는

독서실에 풀 들고가서 열심히 붙이고 그 밑에 부족한 개념 적으면서

다시 개념 공부했어요.

정말 추천하는 공부방법이에요 !! 

무조건 다 오리지말고 "이거 나오면 나 또 틀릴지도몰라.." 하는 것만 오렸어요.

3일 정도 걸렸어요. 회독 속도도 빠르고 .. 무튼 효율성 짱짱 !!

 

D-2부터는 기출 3~5개년 풀고 정답체크만 하고 넘어갔어요 !

 

D-1, 시험장 : 오답노트만 봤어요

 

 

 

< 여성간호학 공부방법 >

"단권 ( 3,4 단원)  → 필통 다빈도 →  5일완성 (4일까지) →  7days(5일까지만)    5일완성 (5일)  5개년 기출문제"

 

< 12월 >

단권 3~4단원 풀면서 홍지문 요약집 봤어요 

기출빈도 보시면 3,4단원에서 대부분 문제가 나와서 이것만 개념익히고

나머지는 홍지문 요약집 보면서 개념을 채웠어요 !

 

< 12월 >

다빈도 풀면서 1,2단원 홍지문 요약집보면서 개념 파악했어요 !

나오는 문제들이 정해져있다는게 느껴지실 거에요 아마..

 

< 1월 >

5일완성, 7days 풀면서 또 틀릴 수 있겠다하는 개념들

 

성인과 마찬가지로 이렇게 개념 정리해줍니다 !! 나만의 요약집 완성

 

 

이렇게 오답노트 + 개념 써두면 정말 좋아요..

국가고시 쉬는시간이 30분인데 실제 시간은 10분?.. 한과목도 제대로 못봐서

자신만의 요약노트 좋은 것 같아요. 

 

유용했던 방법 Top 5

1. 홍지문 요약집

2. 홍지문 5일완성

3. 열품타 (애들이랑 으쌰으쌰 !!)

4. 오답노트

5. YOUTUBE : 예방접종 암기 꿀팁, 김희영의 널스토리(지역사회, 간호관리)

 

 

혹시나 국가고시 준비하시는 분들이 이 글을 보시고 나머지 국가고시 공부방법도 궁금하다면

다른 과목 공부방법도 열심히 써보겠습니다 +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