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TRIP

[등산] 한라산 성판악 코스 도전 !! 첫 등산이 해발 1,950M 한라산 ?! (한라산 겨울 등산 준비물, 1월1일 한라산 등반 후기)

by Kykomory 2020. 2. 24.

안냐세요 !!

저는 올해 1월 1일에 한라산을 다녀왔습니다 ! (뒷북)

아무튼

저는 제목에 나왔듯

저의 첫 ! 등산이 한라산 백록담 정상까지 올라가는 것이였습니다

과연 내가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을까 ?!

지켜봐주세요 (❍ᴥ❍ʋ)

우선 비행기를 타구 제주도로  갑시다 GOGO!!

구름 위 ♥ 너무 이뻐요 ..

19.12.31.

이 날은 제주시에 위치한 호텔에 먼저가서 체크인을 한 다음,

흑돼지를 먹으러 갔답니다.

깜짝 "흑돼지 맛집" 소개 해드릴께요

바로 88돼지 !!

진짜 너무 맛있어서 제가 흑돼지가 될 지경으로 먹었답니다 ;

하.. 배고파 앞으로 맛집 포스팅은 밤에 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ಥ﹏ಥ)

20.01.01

AM 04:50 -기상

아침형인간이 절대 될 수 없는 줄 알았는데, 극적으로 이 날은 되더라구요 !

그렇게 일어나서 옷을 입습니다 !!!

캐리어의 1/2 등산용품 !

여기서 준비물 알려드릴께요 !

옷 상의 - 히트텍 1 , 맨투맨 1, 경량패딩

하의 - 히트텍 1, 기모 츄리닝 1, 양말 2개

+보온병(컵라면+마실 물), 컵라면, 김밥, 아이젠, 등산용스틱, 선글라스, 장갑, 넥 워머, 립밤

AM 06:10- 성판악탐방안내소 도착

새벽 6시에 도착이라니,, 너무 빨리 도착했네 ^^

는 무슨........

주차하는데 30분 이상 소요 + 입구까지 2km 걸었습니다 !

( 2km가 다 먼저 오신 차들이 양옆으로 도로변에 서있는 길이 입니다 )

정상도 13시가 넘어가면 내려가라는 안내방송이 나오니

1월 1일에 등산할 예정이신 분들은 더 일찍 출발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성판악 입구 매점에가서 간단히 아침을 먹었어요

맛 : 먹을만 !!

AM 07:00 - 등산시작

화장실가서 최대한 빼고 아이젠차고 등산 시작 !

진달래 대피소가 12시 30분이면 통제하기 때문에 얼룽 올라가 줍니다 !

눈길이라 아이젠, 등산 스틱 필수 였습니다 정말

AM 10:30 - 진달래밭대비소

환상의 맛 컵라면 + 김밥

이까지 오는데는 체력 밑 바닥에 등산 한번 안해본 저에게 나름 해볼만했습니다 !!

그래서 아주 큰 소리치며 맛있게 컵라면과 김밥을 먹었죠 ㅋㅋ

하..지..만... 이제 부터 시작...

돌길도 많았고 계단이 너무 많아

진달래밭에서 정상가는 길이 너무 힘들었어요..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올라가다 보면

정상오르기전 천국의 계단을 오르며 볼 수 있는 전경입니다 !

근데 여기계단 1000개는 넘을 것 같네요 ㅠㅠㅋㅋㅋㅋㅋㅋ정말 힘듭니다..

그런데 구름 위에 한라산 정상이 있는 건 몰랐는데

너무 아름답고 포기하고 싶은 생각을 다 접어주는 풍경이에요 !

AM 12:20 - 정상 도착

한라산 정상 VIEW
한라산 전경 VIEW2

실제로 보면 더 이쁘고 정말 잘 왔다는 생각이 들어요 ㅎㅎ

구름 위에서 걸어다니는 기분 마음껏 만끽하실 수 있답니다

백록담 !!!!!!!!

실제로 백록담을 보니 너무 신기하고 아름다웠어요

정말

어마무시하게 큽니다

PM 01:10 - 하산

이쯤되면 하산하라는 방송이 계속 나옵니다 ㅎㅎ

실제로 보면 메이플 '엘리니아'가 생각나요 ㅎㅎ
.. 내친구는 어디...보이지도 않......

저는 오르는게 힘들지 내려가는 건 뭐...

라고 생각했는데

제가 성판악 입구가니.. 몇시 였냐면요..

오후 6시 40분 이였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생 역대급 걸음수

내려갈 때 날씨가 따뜻해 눈이 없어서 아이젠을 벗구 먼저 내려간 친구에게 주었는데

정말 인생 실수 TOP5 안에 듭니다..

아이젠 꼭 끼고 하산하셔야해요.. 하산이 거의 6시간 걸렸네요 ...

이게 내려갈 때 다리에 힘이 풀려서 보폭이 정말 10cm 정도로 내려갔던 것 같아욬ㅋㅋㅋ ㅠㅠ

내려가서 또 88돼지 먹었답니다.. (▽´・(oo)・`▽)

블로그에 올릴 일이 생길 지도 모르고 사진이 몇장 없네요..

21년도 새해에도 한라산 다른코스로 도전할까 합니다 ㅎㅎ

내년에는 더 알찬 한라산 포스팅으로 돌아올께요 ! d(・∀・○)